~ 2019 유물

기술 면접 질문 모음

수빈2 2019. 10. 30. 16:47

1. strcut 와 class 차이점

2. 구조체 bitpadding

3. 함수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4. db트랜젝션

5. 스케쥴링

6. 재귀와 반복문 차이

7. hash와 tree차이, 쓰이는곳

8. 코드가 실행가능한 파일이 되기까지의 과정

9. thread와 process차이, 장단점

10. macro와 inline함수 각각쓰이는곳

11. byte padding

12. .NET FrameWork의 구성

13. virtual 함수에 대해 설명하라

14. 소멸자에 virtual을 쓰는이유

15. 포함과 상속의 차이점

16. 메모리 단편화를 해결할수있는 기법

17. 멀티 코어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법

18. STL에서 erase와 remove의 차이점

19. List 클래스 구현, 추가/삭제 함수 구현

20. 절차지향과 객체지향의 차이

21. C와 C++의 차이점

22. C와 C#의 차이점

23. C++11 어떤지

24. C++에서 가상함수 테이블에 대해 설명

25. 지역변수와 전역변수가 메모리상에 어디에 어떻게 놓이는지

26. 메모리 단편화 설명

27. 페이지폴트 설명

28. 컨텍스트 스위칭 설명

29. 스택과 힙 설명

30. stdcall과 cdecl의 차이

31. 디버깅 방법, 비주얼스튜디오 디버깅 이해, 에러났을때 참고하는 사이트

32. 벡터 at(0)과 [0]으로 접근할때의 차이점

33. 백터에 객체를 담는것과 포인터를 담는것의 차이점

34. 맵의 장점

35. STL의 맵과 일반 해쉬맵의 차이

36. 부스터 라이브러리 사용해봤는지

37. 스마트 포인터에 대해설명

38. 공부하면서 기억에 남는 알고리즘

39. DFS/BFS에 대해 구현방법설명

40. DFS와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의 차이, 왜 사용하는곳이 다른지

41. 평소 자주 사용하는 정렬알고리즘

42. 퀵소트와 버블소트 차이

43. 머지소트를 제일 빠르게 구현하는방법

47. TCP와 UDP의 차이

48. 크리티컬 섹션과 뮤텍스의 차이

49. 클러스티드 인덱스와 넌클러스티 인덱스의 차이

50. 데이터베이스에 쿼리문이 쌓일때 이를 스레드를이용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51. OOP(객체지향프로그래밍) 특성

52. Object(객체)란?

53. Get과 Post방식 차이

54. MVC 패턴이란

55. interface, abstract

56. call by reference, call by value

57. static의 의미

58.접근제한자 (public -> protected -> default -> private)

59. 스택, 큐 차이

60. 데이터 베이스의 인덱스란?

 

 

다양한 사이트와 후기들을 보며 모았습니다

면접전까지 이에 대한 답변도 다찾아봐야지..히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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